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괌 남부투어 드라이브 관광 코스추천(+렌트카,자유여행)

by 레이트블루머 2023. 2. 25.

괌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남부투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괌에서 남부투어를 하실 때 특히 차량을 렌트하여 직접 코스를 짜실 때에 대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다 보시면 자유여행에 대해 걱정 하나 내려놓으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중간에 괌에서 운전 시 필수지식이 있으니 잘 따라와 주세요.

 

 

구글지도 보기 <<

 

우선 괌 지도부터 보시겠습니다. 세로로 길게 생겼죠? 별표로 마킹되어 있는 곳들은 글쓴이가 괌여행 시 갔거나 궁금했던 곳들입니다. 대부분 서쪽 해안선을 따라 위치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괌-구글지도

괌 타무닝(Tamuning) 지역 (호텔 및 편의시설 지역)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타무닝(Tamuning)이라는 지역의 확대모습입니다. 닛코호텔(5성) 옆에 츠바키호텔(6성) 부터 해서 롯데호텔(4성), 웨스턴리조트(5성), 괌리프(4성), 두짓타니(5성), 하얏트리젠시(5성)등 고급호텔과 레스토랑이 몰려있습니다. 티갤러리와(T Galleria) 더플라자쇼핑몰(Plaza shopping Center)등의 쇼핑편의 시설도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을 투몬해변 근처 혹은 타무닝이라고 부르는데 대부분 호텔숙박을 하시게 되면 이쪽에 계실 것입니다. 닛코호텔 위쪽에 건비치라는 해변(닛코호텔에서 도보로 15분), 두짓타니리조트 앞에 투몬비치는 스노클링이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모래사장이며 대부분 호텔 수영장들이 바다를 전망으로 있기 때문에 자연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괌 하갓냐(Hagatna) 지역 (괌의 수도, 행정시설 지역)

 

타무닝에서 아래로 쭉 사우스마린 드라이브코스를 따라 내려가시면 하갓냐(Hagatna) 지역이 나옵니다. 하갓냐는 괌의 수도이며 행정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곳입니다. 내려오시다 보면 쇼핑센터인 괌 프리미엄 아웃렛(GPO)도 있고 수많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보통 패키지여행에서 관광코스로 잡는 두가지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랑의 언덕+시내투어 : 기본일정(반나절소요) 
  • 남부투어 : 패키지 버스로 남부관광 or 렌터카제공 -> 우선 도로가 잘되어 있고, 다른 사람 일정 신경 안 쓰시고 자유롭게 다니실수 있기 때문에 (쇼핑 및 저녁일정도 차량운행하면 더이득) 개인적으로 렌터카 추천드립니다.

 

 

크게 이 두가지 인데 여기서 시내투어를 말하는 곳이 하갓냐입니다. 괌의 수도답게 괌의 역사와 관련된 건물들과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는 지역입니다. 아래 사진 많이 보셨죠? 하갓냐에 있는 "스페인광장"입니다. 포토 명소답게 많은 사람들이 야자나무 아래 괌 글씨 앞에서 사진 찍으려고 이곳을 찾습니다.

괌스페인광장

스페인광장 외에도 하갓냐(아가나)대성당, 괌 박물관, 차모르야시장, 산타 아규에다 요새(하갓냐를 내려다보는 전망이 멋짐) 등의 가보실 만한 곳이 있습니다. 

 

해안도로(마린 코프스 드라이브)

마린코프스드라이브

시내에서 벗어나 마린코프스드라이브 도로를 따라 쭉 달리면서 오른쪽을 경치를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남쪽으로 가시기 전에 들리실만한 곳은 크게 괌 정부 종합청사,피시아이 수중 전망대, 에메랄드 밸리 세 곳입니다.

괌정부종합청사
피시아이수중전망대 / 에메랄드밸리

"피시아이수중전망대" 입장료는 유료이며, 긴 다리를 지나 물 위에 떠있는 건물 지하로 내려가서 물고기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에메랄드밸리"는 에메랄드빛 물이 흐르는 곳입니다. 수로에 앉아 사진을 찍으시거나 물을 배경으로 찍는 사진 명소입니다. 물가에 괌 게들이 우르르 다니니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남쪽으로

구글지도에 "셀라 만 전망대"를 목적지로 검색하시고 경로 안내 하시면서 이제 남쪽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마리나 그릴이라는 식당을 바로지나  "니미즈 비치 공원"이라는 곳도 한적하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고 내려가시는 길 곳곳에 음악이 흘러나오고 작은 가게들이 있습니다. "셀라 만 전망대"는 살짝 등산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금방 올라가니 괌까지 오신 김에 올라가셔서 경치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원주민들 주거지역

내려가시다 보면 양쪽에 야자수들이 많이 있고 주거지역인 것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도 흘러나오고 바비큐냄새도 나고 여유로는 괌의 주민들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젤란 기념비""솔레다드 요새"가 먼저 나오는데 괌의 역사와도 관계가 깊은 곳이니 구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조금만 더 내려가시다 보면 "메리조 포구"가 나오는데 주스들을 팔거나 푸드트럭도 있고 부두가의 나무데크 위에서 사진을 찍기 위에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니 잠시 들리셔서 구경하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메리조 포구에서 나와 우회전하셔서 쭉 가시면서 해안 및 정글을 지나가시면 되는데 중간에 자연경관이 무수히 펼쳐지니 감상하시면서 가시면 됩니다. 화살표로 유턴 표시한 곳까지가 저희 목적지입니다. 먼저 "이나라한 곰바위"라는 곳이 나오고 좀만 더 가시면 "이 나라잔 천연 수영장" 이 나옵니다. 천연수영장은 자연적으로 생긴 수영장 형태의 지형인데 지금은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곰바위는 곰모양의 바위가 있는 곳이어서 명소가 된 곳입니다.

이나라한곰바위

여기까지가 남부투어의 대략적인 코스가 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가이드 일 뿐 답은 아니기 때문에 차량을 렌털하신 김에 원하시는 곳이 있으시면 멈추셔서 즐기시고, 눈에 담으시고, 사진도 남기시면 좋은 추억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길을 모르면 안 되니 네비를 찍으실 때 다음 목적지를 찍고 가시면 좋겠죠?

 

타무닝(호텔) -> 하갓냐(시내) -> 해안도로(정부종합청사,피시아이전망대,에메랄드밸리) ->셀라만전망대->마젤란기념비->솔레다드요새->메리조포구->곰바위->오셨던길로 유턴하여 복귀하시는 코스입니다.

 

 

괌에서 운전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

1. 괌의 운전속도는 타무닝, 하갓냐 지역에서는 25마일(40km/h) 그 외 지역은 35마일(55km/h) 정도 됩니다. 카메라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키는 사람은 없지만, 과속 중인 모습을 경찰이 보이면 그 자리에서 바로 단속대상이 됩니다.

 

2. 좌회전 신호판이 하나 더 있습니다.

← 좌회전금지

← 좌회전준비

← 좌회전주행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직관적으로 빨간색 가지 말아라 초록색 가도 된다 이기 때문에 운전하시던 분들이라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실 것입니다.

 

3. 유턴하는 법

괌에서는 유턴표시가 따로 없습니다. 

도로를 주행하시다 보면 우리나라 안전지대로 빗금 친 거 같은 노란 공간이 있습니다. 노란 구역으로 차선을 바꾸신 뒤 잠시 대기하시다가 반대쪽에서 차가 오지 않으면, 좌회전하시거나 유턴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반대쪽에 오던 차도 똑같이 노란 지역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차 정면이 마주 보게 되는 상황도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반대쪽 차량운행이 없을 때 유턴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으셔도 나중에는 운전하기 오히려 편한 방법이라고 생각되실 수 있습니다.

 

괌건비치

4. 차량에서 내리실때는 귀중품을 보이게 두고 내리시면 도난위험이 있으니, 트렁크 혹은 발밑에 두어 보이지 않게 해주세요.

 

운전 시에는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고입니다. 안전 운행하시고 즐거운 괌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괌 두짓타니 호텔 소이레스토랑과 타시그릴 20% 할인받는 방법과 메뉴후기 및 예약방법의 포스팅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괌 두짓타니 소이레스토랑 & 타시그릴 20%할인받는법

오늘은 괌의 유명한 맛집중 하나인 소이 레스토랑을 20%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괌 뷰맛집으로 소문난 타시그릴도 20% 할인 가능하니 잘 보시고 따라와 주세요. 두 식당 모두 괌

latebloomer7.com

 

 

 

괌 두짓타니 식당추천 타시그릴 메뉴,후기,예약(+꿀팁)

괌 두짓타니 호텔 내에 있는 타시그릴 메뉴 및 후기(꿀팁 있음)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달러가 비싸기 때문에 모든 메뉴를 20% 할인받아서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추가드리겠

latebloomer7.com

 

댓글